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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핸들이 없는 자동차? 자율주행은 언제쯤 완성될까?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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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2년에 개봉한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는 핸들이 없는 자동차가 자신 오프 라이다. 정확히 말하면 핸들이 아닌 스티어링 휠인데 스티어링 할 일이 없는 무제동차가 상용화 되고 오히려 핸들이 있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은 괴짜 취급을 받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언제라고 소견하십니까? 최근에 2018년이 마지막으로 자기 가는 시점이지만 의외로 이런 기술은 약 2~3년 후에 상용화될 의도 이다니다. 구글, 에키풀, 테슬라를 포함 많은 자동차 회사는 2020년~2021년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을 목표로 합니다.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현대 자동차도 2021년까지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 차를 발매한다고 발표했어요. 이는 무엇을 의미하기 1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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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 쿡 자동차 공학회(SAE)에서는 자동 운전을 5단계로 분류했습니다. 사람이 모든 것을 직접 운전해야 할 단계를 0단계에 둔 때,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는 일~2단계 자율 주행 자동차입니다. 카메라나 센서 등을 이용해 주변을 인지하고 정속 주행을 할 수 있는 크루즈 컨트롤, 차선 마스크 경보, 긴급 제동 경보 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리는 단계가 바로 한 단계입니다.2단계 이후는 이런 기능이 적어도 2개 이상이 결합하여 속도와 방향을 조정하겠다는 것입니다. 테슬라의 오토 파일럿이 이 단계의 자동차인 현재 한국의 자동차 판매량의 한위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싼타페와 그랜저도 바로 이 단계에 있습니다.3단계 이후는 운전자의 개입이 갈수록 감소했지만, 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하고 회피하는 고가 아니며 막힌 길을 우회하는 수준이 있어요.4단계가 되면 드디어 완전 자율이 가능한 단계가 켭니다. 아직 스티어링 휠은 있지만, 드라이버는 출발 전 목적지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늦지 않습니다. 많은 자동차 지에용크들이 202한년까지 상용화하려는 단계가 즉시 이 단계입니다.5단계가 되면, 지금은 영화 같은 사건이 일어납니다. 마침내 스티어링 휠과 가속페달, 브레이크가 꺼집니다. 목적지를 설정하고 자는 날이 올 겁니다.20일 8년 월 현 시점 기준으로 가장 자율 주행 기술이 뛰어난 브랜드는 어디일까요? 자동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제일 먼저 아우디를 떠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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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일 8년 9월 4일 믹크 자동차 공학회에서 자율 주행 그대로를 개정하기 전까지 먼저 자율 주행 수준 3을 양산에 적용한 차량은 탕 샌디였읍니다. 그러나 현재는 레벨 3의 기준이 시속 60Km이하만 아니라 고속 도로에서도 자율 주행이 적용돼야 할 것으로 바꾸었다. 돈 샌디 A8은 자율 주행 2단계에 포함됬지만, 취입 당시 세계 최초 수준 3의 양산 타이틀을 전면적으로 홍보한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이 포스팅에서 야기보다 한 것과 함께 교통 문제의 93%가 인적 요인이며 이쵸크소 80%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과실이었어요. 자율주행이 빨리 상용화되는 것이 생명을 구하는 길이지만, 새로운 발명품이 생겨나 항상 윤리적인 문제가 생깁니다.


    와 같은 글재주도 글재이며 누구를 구해야 할까? 라고 하는 트롤리 딜레마도 문재가 됩니다. 하지만 그 전에 가장 중요한 일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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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중요한 게 바로 주변을 인식하는 카메라, 센서와 이를 처리하는 하드웨어와 시스템이다.이런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가지고 있는 곳이 어디 1인가요? 곧 인텔이 20일 7년 3월 일 31일 7조에 인수한 모빌의 것임. 현재 격렬한 자율주행 알고리즘 시장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순정 옵션으로 탑재하고 있는 기술을 가진 회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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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스라엘의 스타트 업사였던 모빌 아이는 인텔에 인수된 삼다 sound의 직원 수는 600명에서 1400명으로 증가하면서 2020년에는 완전한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스템이 시장에 나올 것이라고 했 슴니다. 모빌아이는 기존에 시간 정보, 즉 카메라만을 이용한 자율주행에 특화된 회사였습니다. 그러나 인텔에 편입되어 전자기파를 사용하는 레이더와 펄스 레이저를 사용하는 라입니다. 기술까지 기술이 확대되고 2년도 안 돼, 레벨 4이상의 자율 주행 자동차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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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까는대중교통을탔을때뿐만아니라운전중에도책을읽거나내스마트폰을보는것이당연한일이될것입니다. 그래서 구글, 아이플 같은 IT 회사에서도 자율주행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것이지요. 스마트폰 사용 시 '가끔'을 더 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기술이 완벽하다는 소가족 아래 윤리적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그래서 제가 직접 모빌 아이 애프터 마켓 제품이 있는 자동차를 타 본 거예요. 이에 대한 이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으로 하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2020년이 기다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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